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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학습]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1. hello! world!

짐로저 스님 2021. 4. 10. 21:5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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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ctivity_main.xml 은 화면의 그림

mainactivity.java 는 코드 - 화면의 그림이 실질적으로 수행하는 기능

 

이 둘을 연결시키면 앱을 만들 수 있다.

 

<TextView
android:layout_width="wrap_content"  -> 가로 길이는 안에 글씨 같은 컨텐츠 길이에 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 -> 세로 길이도 안의 컨텐츠 길이에 맞춘다,
android:text="Hello! World!" -> 내용물은 hello! world! 글씨가 나타나게 만든다.


app:layout_constraintBottom_toBottomOf="parent" 앱의 하단은 패런트=부모=전체화면
app:layout_constraintLeft_toLeftOf="parent" 앱의 좌측 끝도
app:layout_constraintRight_toRightOf="parent" 앱의 우측 끝도
app:layout_constraintTop_toTopOf="parent" /> 앱의 상단도 전체화면에 맞춰준다.

 

그림을 그리는데.

오직 문장으로만 그려낼 수 있다고하자.

 

<TextView
android:layout_width="wrap_content"  -> 가로 길이는 안에 글씨 같은 컨텐츠 길이에 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 -> 세로 길이도 안의 컨텐츠 길이에 맞춘다,
android:text="내용물" -> 내용물 출력 

 

코딩을 배운다는 것은 외국어를 배우는 것과 비슷하다.

각 언어 고유의 표현과, 문법 등을 통해 어떤 심상을 상대방에게 묘사해주는 행위라고 볼 수 있다.  

 

palette를 누르면 text, button 등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손 쉽게 구현해준다.

그러나 후에 개발자로서 일할 때는 속도가 워낙 느리게 나오므로 초기에 익숙해지는 용도로 자주 사용하자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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